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K-MOOC, 공개강좌 선정

내용보기
K-MOOC, 공개강좌 선정 사진1

‘인구학 입문’ 7월부터 제작, 하반기 강좌 제공
현재 4개 과목 운영 중, 누구나 수강 가능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사업에 ‘인구학 입문’이 선정됐다.

교육부는 최근 총 23개의 ‘2018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충남대는 자율 분야에서 ‘인구학 입문(사회학과 전광희 교수)’가 선정됐다.

인구학 입문은 저출산, 고령화, 인구감소 등 한국인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인구현상과 인구 추이 해설 등을 학습하고 이로 인한 문제에 대해 종합적 조망 제공한다.

총 41개 기관, 71개 강좌의 계획서가 접수된 가운데, 평가위원들의 서면 및 대면평가를 통해 기관역량(45점), 강좌우수성(55점)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23개 강좌가 선정됐다.

강좌는 7월부터 제작에 들어가 하반기 http://www.kmooc.kr/를  통해 무료로 공개된다.

충남대는 현재 K-MOOC에 ‘심리학 START(심리학과 전우영 교수)’, ’수사는 과학이다(분석과학기술대학원 정희선 교수)’, ’양명학, 돌봄과 공생의 길(철학과 김세정 교수)’, ’백제 속의 동아시아(고고학과 박순발 교수)’ 등 4개의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는 수강인원에 제한 없이(Massive), 모든 사람이 수강 가능하며(Open), 웹 기반으로(Online) 미리 정의된 학습목표를 위해 구성된 강좌(Course)로 다양한 학습자에게 질 높은 콘텐츠 및 양방향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정부 사업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