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SW중심대학사업단, ‘SW중심대 오픈핵’ 3위 입상

내용보기
SW중심대학사업단, ‘SW중심대 오픈핵’ 3위 입상 사진1

조영우 ‘힙스터들을 위한 뮤직플레이어 앱’ 구현


공과대학 컴퓨터공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조영우 학생이 SW중심대학 공동 오픈소스 해커톤에서 3등상인 SW중심대학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SW중심대학협의회가 지난 6월 28일~30일,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개최한 ‘SW중심대 오픈핵’은 SW중심대학 학생들에게 오픈소스를 활용한 프로젝트 기획, 개발, 구현 등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
이번 ‘SW중심대 오픈핵’ 대회에는 SW중심대학사업에 참여하는 각 대학에서 사전 선발된 SW전공자 및 디자이너 등 총 120여명이 현장에서 25개팀으로 나누어 실력을 겨뤘다.

조영우 학생팀은 ‘힙스터들을 위한 뮤직플레이어 앱’으로 기존 뮤직 어플리케이션과는 달리  자신만 아는 음악을 갖고 싶은 사람들을 겨냥한 뮤직플레이어 앱을 구현했다. 머신너링 기술이 결합돼 사람들이 잘 듣지 않는 노래를 자동으로 플레이시킬 수 있도록 해 자신만의 아티스트 및 노래를 찾을 수 있도록 구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해외교육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받으며, 한․중 해커톤 대회 및 IT/SW기업 방문 기회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SW중심대학사업단 김형신 단장은 “컴퓨터공학과 전공학생들에게 SW개발에 필요한 개선된 전공교육과정과 다양한 특강 등을 제공한 산물이라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SW개발자가 되어 해외 SW개발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과정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