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윤순길 교수, ‘Nano Energy’ 논문 게재

내용보기
윤순길 교수, ‘Nano Energy’ 논문 게재 사진1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 윤순길 교수가 ‘MAPbI3 perovskite 박막을 이용하여 열전, 압전, 태양광 에너지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신 개념의 에너지 소자개발’ 논문을 국제 저명 학술지인 ‘Nano Energy (IF: 13.120)’(7월 25일자)에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연구재단 중견연구(도약) 지원으로 수행됐다.

윤순길 교수는 이에 앞서 지난 4월 28일자 ‘Nano Energy’에 MAPbI3 perovskite박막에 Fe를 도핑하여 약 3배의 에너지 출력을 얻은 연구 결과를 게재한 이후, 이 연구를 발전시켜 MAPbI3를 이용한 한 재료와 한 구조를 구성하여 열전에너지, 압전에너지와 태양광에너지 모두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신 개념의 소자를 개발했다.

이러한 단순한 에너지 하베스팅의 구조가 개발됨으로써 어느 곳에서, 어느 시간에서도 에너지를 획득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어 매우 흥미로운 연구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윤순길 교수는 “이번 연구를 보다 확대해 실제로 IoT (사물 인터넷) 등의 소자에 적용하여 4 차 산업의 에너지 분야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