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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모바일 앱 어떻게 바뀌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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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모바일 앱 어떻게 바뀌었을까? 사진1

개강 맞춰 공식 모바일 앱 개편

실용성 강화된 공식 모바일 앱 재구축, 카카오메시지 서비스 개시

 

충남대가 학사, 교내 행정업무를 모바일 기기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표 모바일 앱 서비스를 재구축하고 개강에 맞춰 오픈했다.

모바일 앱 서비스는 기존 서비스(2015년 구축)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모바일 관련 최신 트렌드 및 프로그램 기술(Ionic4⋅Cordova 8.0 모바일 전용 프레임워크, HTML5, JAVA 등)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디자인 시안 선정을 위해 대학 구성원들의 선호도 투표를 실시해 학생이 원하는 화면으로 구현했으며, 활용성 극대화를 위해 학생⋅교직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이번에 개편된 모바일 앱은 ▲서비스 속도를 기존 대비 50% 이상 향상 ▲화면 디자인 개편 ▲모바일 학생증 구현(자이로스코프 기능 추가-앱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휴대폰을 흔들면 전화기 내부 자이로스코프 센서를 인식해 모바일 학생증이 팝업 돼 도서 대출, 학생 증빙용 사용) ▲긴급상황 발생 시 대처 안내(대학 보안업체 전화 연결, 연구실 사고 발생시 신고 전화 연결, 인권센터.학생상담센터 전화 연결, 학내 비상벨 위치 안내, 지진 대피 요령, 심폐소생술 매뉴얼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또, 카카오 비즈 메시지를 도입해 기존에 활용하고 있는 푸시(PUSH, 모바일앱으로 메시지 수신)와 접목, 국립대학교 최초로 푸시-카카오톡-SMS를 통한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카카오톡 메시지 도입으로 SMS(LMS)에 비해 이용 요금이 저렴해 매년 최소 3천만원 이상(‘17년 사용 기준으로 계산⋅비교. ’17년 약 6천만원 소요) 예산 절감이 기대된다.

충남대는 지속적으로 모바일 컨텐츠 발굴과 최신기술을 적용해 모바일 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대응하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모바일 학사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이를 통해 효율적인 업무처리, 서비스 만족도 및 학교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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