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C.N.U Vill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 개최

내용보기
'C.N.U Vill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 개최 사진1

5팀 참여, ‘검선생’팀 대상 수상
창업 아이디어 가진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새 학기 들어 뜨거운 창업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인재개발원 창업교육센터는 9월 19일(수) 오후 6시, 인재개발원 3층 마루빌에서 ‘제11차 C.N.U Vill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를 개최했다.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는 1학기 동안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2학기에도 9월을 시작으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열린다.

총 5개의 참가 팀은 에너지 하비스팅을 이용한 강아지 안전등(CART팀), 자발적 동의 어플(Culchemy팀), 특허 바우처를 통한 창업 IP 권리화 및 엑셀러레이터(D.LAB팀), 검도를 잘 할 수 있게 해주는 죽도 코등이 센서와 검선생 앱(검선생팀), Sensing Rescue Drone(SRD팀) 등 다양한 아이디어로 도전했다.

참여 학생들은 자신들이 구상해 놓은 창업 아이디어를 전문가들에게 설명하고 시장성과 참신성 등을 평가받았다. 또, 순위를 가리는 평가에 그치지 않고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문가들과의 질의응답과 조언도 진행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5개팀 중 검선생팀(동물자원과학부 전병현)이 대상을 차지해 300만원의 시제품 제작비를 받았으며, Culchemy팀(지질환경과학과 이승환, 정은아, 바이오시스템기계공학과 강민구)이 최우수상, CART팀(건설공학교육과 안지운, 전기공학과 서현기)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대학 내 창업가 등용문의 역할을 하고 있는 'C.N.U. Vill 창업아이디어 검증대회’는 대학 내 대학생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창업 활동을 통한 창업 붐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6년 11월부터 개최되고 있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창업팀은 인재개발원 창업교육센터(821-5956)로 문의하면 된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