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추수의 기쁨 체험했어요”

내용보기
“추수의 기쁨 체험했어요” 사진1

‘지역민과 함께하는 전통 벼 베기 체험 행사’ 개최

봄 모내기 행사 이어 이번엔 추수 체험

 

“지난 봄 모내기한 벼를 직접 수확하는 기쁨을 체험했어요”

지난 봄 대학 캠퍼스에서 전통 모내기 체험 행사를 개최한 충남대가 이번에는 당시 심었던 벼를 추수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충남대 농업생명과학대학과 식물자원학과, LINC+사업단은 10월 29일(월) 오전 11시부터 농업생명과학대학 부속 농장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전통 벼 베기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근 초.중등학생 60여명과 대학생, 교직원 등 총 100여명이 참여했다.

지난 5월 31일 모내기 행사에 이은 이번 벼 베기 행사는 그 당시 약 300평(990㎡) 규모의 논에 심었던 벼들이 자라 전통적인 방법으로 직접 벼를 추수하고 탈곡, 도정, 포장까지 수확의 전 과정을 보거나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충남대 농장 직원들의 벼 베기 시연에 이어 직접 낫으로 벼를 베는 전통적인 벼 베기를 체험했으며, 미리 추수해 말린 벼가 탈곡기와 도정기롤 그쳐 밥상에 오르는 쌀로 나오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했다.

또, 참여자들에게 직접 수확한 쌀을 기념품으로 전달해 수확의 기쁨을 더 할 수 있도록 했다.

충남대가 올해 마련한 전통 모내기, 벼 베기 체험은 대학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한편, 우리 먹거리의 중요성 및 농업과 농촌에 대한 관심과 이해 증진, 전통 계승을 위해 기획됐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