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메카트로닉스공학과,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 대상 수상

내용보기
메카트로닉스공학과,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 대상 수상 사진1

탐사로봇 ‘알봇’으로 각종 대회 석권

 

메카트로닉스공학과 학생들이 최고 권위의 지능로봇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메카트로닉스공학과 ‘TGR팀(성하원, 최재원, 홍성덕, 민창식, 지도교수 : 이지홍)’은 지난 12월 7일~9일, 경북 포항에서 개최된 ‘제20회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에서 지능로봇 부문 1등상인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과 인기상(한국로봇융합연구원장상)을 동시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 포항시, 육군본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주관했으며, 대상을 수상한 TGR팀은 부상으로 1,0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TGR’팀의 ‘알봇’은 자유로이 보행할 수 있는 보행모드와 몸을 말아서 이동 할 수 있는 롤링모드를 구현하는 탐사로봇으로 여러 제한적인 환경에서 이동 및 소형화가 가능해 여러 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TGR팀은 지난 9월, 충남대 공과대학이 주최한 ‘CNU Engineering Fair 2018’의 캡스톤디자인 및 졸업작품 경진대회에서 대상(총장상)을 수상했으며, 11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창의적종합설계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실력을 입증해 왔다.

이들은 학.내외 경진대회 입상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며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 개발을 이어 온 끝에 이번 지능형 로봇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대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한편, 올해로 20년 역사를 자랑하는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는 로봇 창의인재들이 펼치는 국내 최초의 로봇페스티벌로 지능로봇, 퍼포먼스로봇, 국방로봇 3개 종목에 총 55팀 274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