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지역맞춤 커뮤니티 케어 서비스 구축을 위한 협약식 개최

내용보기
지역맞춤 커뮤니티 케어 서비스 구축을 위한 협약식 개최 사진1

LINC+사업단 13개 기관과 커뮤니티 케어로 지역사회 공헌 실현


LINC+사업단은 1월 24일(목) 오전 11시, 영탑홀에서 간호대학, 협동조합세상속의과학,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경제연구원 등 13개 관계 기관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INC+사업단은 정부의 정책 및 제도화와 연관해 협력 사업 공동 추진, 단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 케어 경제 구축’ 지향, 참여기관의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지역 맞춤 커뮤니티 케어를 선도하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또, 대학과 민간이 공동으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교과과정으로 운영하고, 2월 중 충청 커뮤니티 케어 협의체를 출범하고 협의체를 중심으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케어란 주민이 주거공간에 거주하면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누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 보건의료, 요양, 돌봄, 독립생활의 지원이 통합적으로 확보되는 지역 주도형 사회 서비스 정책이다.

간호대학 김현리 학장은 “진정성을 가지고 실질적인 지역사회공헌 모델로 실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협약식의 의미를 설명했다.

LINC+사업단 김동욱 단장은 “협약을 체결한 13개 기관이 본연의 특성화된 전문 영역으로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역할을 수행하자”며 “향후 대전 충청지역 커뮤니티 케어 시스템 구축 협력이 지역사회 수요에 부응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좋은 선례가 되어 뿌리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