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전자전파정보통신공학과 이기훈, 염정선, 한국통신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내용보기
전자전파정보통신공학과 이기훈, 염정선, 한국통신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사진1

대학원 전자전파정보통신공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이기훈 학생(지도교수 : 정방철)이 지난 1월 23일(수), 강원도 용평리조트에서 열린 ‘2019년 한국통신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우수논문상은 한국통신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발표된 350여 편의 논문 중 5편의 우수논문을 선정, 시상하는 상이다.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논문은 ‘시공간 선 부호기반 상향링크 비직교 다중접속 시스템(저자: 이기훈, 염정선, 정방철, 정진곤)’으로 5G 이동통신 시스템 표준에서 고려되고 있는 비직교 다중접속 시스템에 최근 활발히 연구되고 있는 시공간 선 부호 기법을 적용했을 때 생기는 기술적 단점을 지적하고 해결하는 기술을 담고 있다.

이기훈 학생은 전자공학과 무선통신연구실에 소속 돼 있으며, 이번에 상을 수상한 논문에는 같은 연구실의 석사과정 염정선 학생과 중앙대 정진곤 교수가 공동저자로 참여했다.

한편, 지난 1976년부터 국.영문 혼용으로 발행되고 있는 한국통신학회 논문지는 정보통신 분야에서 가장 오래된 논문지로 현재 일반논문(통신이론 및 시스템/네트워크 및 서비스/융합기술/구현논문), 특집논문으로 분류해 연간 400여 편의 논문이 발행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