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사범대학, 지역 중등학교와 교육협력 강화 MOU 체결

내용보기
사범대학, 지역 중등학교와 교육협력 강화 MOU 체결 사진1

사범대학은 대전지역의 중등학교 3곳과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범대학은 지난 2월 1일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 안희명)와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에 앞서 12월 26일에는 추부중학교(교장 : 권영선), 12월 19일 대전장대중학교(교장 : 정해황) 등 3개 중등학교와 연이어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사범대와 지역의 중등학교는 ▲미래지향적인 협력정신과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교육.연구.연수 등 협력 사업 추진 ▲교육과정 개발.운영(직무분석, 기술.기능 실습, 교육봉사 등) 및 산학협력에 대한 지원 및 요청 시 상호 지원 ▲첨단 기자재 활용을 위한 교육.훈련 및 연수 지원에 대한 요청 시 상호 협력 ▲상호간 교육정보 및 교육에 필요한 시설물, 교육현황 관련 공동세미나 및 연구지원, 공동협력사업의 추진을 위한 협의체 구성 등에서 공동의 보조를 맞출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학교현장의 부족한 인력난 해소를 위해 대학생을 보조 인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학교-대학 간의 연계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대학생들의 안정적인 교육활동과 대학의 우수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다양한 학습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