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대전충청권 커뮤니티케어협의회, 민관 교류.협력 간담회 개최

내용보기
대전충청권 커뮤니티케어협의회, 민관 교류.협력 간담회 개최 사진1

日 사회복지법인 21세기회, 대전시청·대전시의회와 대학·민·관 협력 방안 등 논의

 

대전충청권 커뮤니티케어협의회(공동대표 박명화 충남대 교수, 조세종 사회적경제연구원)는 지난 3월 6일, 대전시의회에서 일본 사회복지법인 21세기회(이사장 히구치 무네마루)와 대전충청권 커뮤니티케어(지역사회 통합 돌봄) 실현을 위한 국제네트워크 확산을 위한 대학과 민·관 교류 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전시의회 손희역. 채계순 의원. 대전시 최용빈 지역복지팀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충남대 간호대학 박명화 교수(CNU 커뮤니티케어 센터장), 의과대학 남해성 교수 및 민들레의료사협 나준식 이사장, 21세기회 히구치 무네하루(樋口宗治)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교류회를 통해 커뮤니티케어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본 관계자들로부터 대학 간 교류 및 지역사회 기관 간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채계순 시의원은 “향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일본 지역사회의 선도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전시에 적합한 커뮤니티케어가 성공적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희역 시의원은 “민관과 대학간 교류를 통해 커뮤니티 케어를 위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특히 양질의 케어서비스를 위한 인력 교육과 인력 적정 배치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 커뮤니티케어가 지역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첫 걸음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히구치 무네하루 21세기회 이사장은“인구 고령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한국의 상황에 대비하여 대전시와 충남대학교에서도 많은 관심과 준비가 필요할 것이며 21세기회에서도 일본의 이바라키현과의 교류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 LINC+사업단은 지난 2월 20일, 의료, 재가・재활, 보건・예방, 주거환경, 생활지원 등 5대 분야의 지역 주도형 통합 돌봄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대전충청권 커뮤니티케어협의회’를 발족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