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SW중심대학사업단(WISE) ‘SW어드벤처’ 개최

내용보기
SW중심대학사업단(WISE) ‘SW어드벤처’ 개최 사진1

재학생 참여 가능, 제1탄 ‘소프트웨어에게 말 걸기’


충남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단장 : 컴퓨터공학과 김형신 교수, http://wise.cnu.ac.kr)은 5월 25일(토), 재학생을 대상으로 ‘SW어드벤처 1탄 – 소프트웨어에게 말 걸기’를 개최한다.

참가는 충남대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5월 1일~15일, 온라인( http://naver.me/x2aRWpn7) 접수하면 된다. 개인 또는 2인 1팀으로 참가가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향후 졸업 프로젝트나 취·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한 SW 역량을 쌓을 수 있다.
 
SW어드벤처는 SW 비전공자 학생들에게 SW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호응을 받고 있는 SW중심대학사업단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다.

특히 올해는 IoT, 인공지능, 모바일앱, 가상현실/증강현실 등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에 특화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함으로써 비전공자들에게 SW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SW에 대한 친밀감을 높여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인력으로서의 경쟁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W중심대학사업단 김형신 단장은 “2015년부터 SW어드벤처 이외에도 비전공자 및 SW연계전공을 위한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SW중심사회의 일원이 될 학생들에게 SW마인드를 심어주고 있다”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SW를 통한 자신의 능력 개발 및 문제해결에 따른 즐거움을 만끽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대학교 홈페이지 백마광장-사업단 창업·교육 게시판의 ‘SW어드벤처 1탄 교육생 모집’ 공지사항(119번 게시물)을 확인하면 된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