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우수대학’ 선정

내용보기
‘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우수대학’ 선정 사진1

미국 현지 현장학습을 통한 글로벌 역량 강화 기대

 

충남대학교가 ‘2019년 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우수대학에 선정됐다.

한국장학재단이 최근 ‘2019년 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우수대학’을 선정, 발표한 가운데 충남대, 부산대가 선정됐다.

글로벌 현장학습 우수대학 선정으로 충남대는 10명의 해외현장실습 참여 학생들의 경비를 지원받게 됐다. 충남대는 올해 우수대학에 선정된 것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최대 인원인 10명에 대한 지원을 받는다.

글로벌 현장학습은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경력 및 진로 설계를 도와 글로벌 감각을 갖춘 핵심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관련해 충남대는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으로 오는 8월, 24명의 재학생을 미국 블룸필드대학(Bloomfield college) 파견할 예정이다. 글로벌 현장학습은 미국 현지에서 4주간의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하고, 12주 동안 현지기업에서 현장학습을 진행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돕는다.

이와 함께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과 취약계층 대학생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인 파란사다리 사업과 연계해 취약계층의 참여와 지원을 확대하고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통해 해외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

현장실습지원센터 송종현 센터장은 “충남대는 거점국립대학교로서 꾸준히 지역 내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유지하며 기업과의 관계 속에서 현장실습의 내실화에 집중하고 있으며,  지역을 넘어 글로벌 현장학습을 확대해 학생들의 취업 기회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며 “충남대 학생들이 글로벌 기업의 경험하며 넓은 세상을 보는 안목을 갖추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