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거점국립대학교-THE 공동 협력 MOU 체결

내용보기
거점국립대학교-THE 공동 협력 MOU 체결 사진1

‘최초’ 거점국립대와 글로벌 평가 기관 MOU

 

거점국립대학교(K-NU9, Korea-National University9)와 세계 대학 평가기관인 THE가 공동 협력 MOU를 체결했다.

거점국립대학교 총장단은 7월 4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Times Higher Education(THE)’ 본사에서 9개 거점국립대학교를 대표해 공동 협력 MOU를 체결했다. 거점국립대학교가 세계 대학 평가 기관과 MOU를 체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이상경 거점국립대학교총장협의회장(경상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전국 9개 거점국립대학교 가운데 충남대 오덕성 총장, 전북대 김동원 총장, 제주대 송석언 총장 등 4개 대학 총장과 THE 본사의 Nick Pirog(CCO, Chief Commercial Officer), Michael Lubacz(Global Brand Director) 등이 참석했다.

이번 거점국립대학교와 THE의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K-NU9 심포지엄 등 각종 회담을 통한 소통 증진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광고/홍보 방안 수립 ▲세계대학평가 순위향상을 위한 데이터 분석 등에 공동의 보조를 맞추게 된다.

이번 MOU는 50년 이상 글로벌 고등교육의 중심 기관의 역할을 수행한 영국 세계대학평가기관인 THE와 지역 발전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9개 거점국립대학교의 공동 협력으로 대외 인지도를 제고함으로써 국내외 우수 신입생을 유치하고 대학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MOU 체결 이후 8월 9일, 충남대에서 K-NU9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THE의 데이터분석 전문가를 초빙해 대학의 교육, 연구 등의 전반적인 분야의 보완분야 검토와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대학의 역량 강화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혁신적인 창의인재 양성 시스템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