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2019년 현장실습 및 취업지도 역량 강화 연수' 개최

내용보기
'2019년 현장실습 및 취업지도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사진1

충남대학교 교육연수원과 직업진로교육정책연구실(소장 : 기계·재료공학교육과 이병욱 교수)은 7월 8일(월)부터 7월 11일(목)까지 대전 유성구 유성호텔에서 제1차 ‘2019년 현장실습 및 취업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와 대구광역시교육청의 의뢰로 전국의 취업부장 선생님 500명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지도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됐다. 해당 연수는 총 6차에 걸쳐서 대전 인근 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현장실습 정책의 이해, 전환학기 교육과정 운영사례, 4차 산업혁명과 미래의 직업교육 변화, 산업체 발굴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법, 현장실습 운영 내실화를 위한 중소기업의 이해, 성공적인 현장실습 운영을 위한 산업체 발굴 기법, 현장실습 운영 절차 및 프로그램 개발 운영 기법, 학생의 현장실습 적응력 향상을 위한 지도 전략,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학생 지도 역량, 학생 인권 보호를 위한 노동법의 이해, 현장실습 우수 사례 등의 강의를 이수할 예정이다.

한편, 충남대학교 직업진로교육정책연구실은 현장실습 변화에 대비하여 취업지원관 및 교원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지도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연수를 수행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