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박기범 동문, 수산제조기술사 합격

내용보기
박기범 동문, 수산제조기술사 합격 사진1

식품공학과 박기범 동문(식품공학과 06학번, 완도수산고등학교 교사)이 지난 8월 2일 발표된 ‘2019년 정기 기술사 118회 시험’에서 ‘수산제조기술사’에 합격했다.

현재 완도수산고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인 박기범 동문은 기사자격 및 전공 관련 실무 경력을 갖추고, 필기 및 실기 시험을 모두 통과해 수산제조기술사 최종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77년부터 시행된 수산제조기술사는 수산자원이 국내외 주요 식량자원으로 부상하면서 수산물의 개발과 수송, 저장 및 가공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기술과 기능을 갖춘 고급인력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제정된 국가 기술 자격으로 산업기사 또는 기능사 등의 기술 자격을 소지하거나 또는 수산 관련 경력 9년 이상 등의 자격요건을 갖춰야만 응시할 수 있어 시험응시 요건이 무척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박기범 동문은 “전문계 고등학교 교육 현장에서의 경험과 식품 산업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자기계발 덕분에 기술사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전문지식과 기술 등을 교육 현장에 적용하고 어민들에게도 나누며 식품 가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기범 동문은 지난 12년 충남대 식품공학과를 졸업한 후 14년 교직에 입문해 전문계 고등학교 식품 가공 교과목 교재 연구 및 고등학생 창업동아리 활동을 지도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