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베트남 투쟈오못 대학, MOU 체결

내용보기
충남대-베트남 투쟈오못 대학, MOU 체결 사진1

베트남 현지에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개설

 

충남대학교가 베트남에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충남대와 베트남 투쟈오못대학교(THU DAU MOT University)는 9월 16일(월) 12시, 대학본부 리더스룸에서 ‘충남대학교와 THU DAU MOT 대학교 간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충남대 오덕성 총장, 투쟈오못대학교 응웽티낫항(Dr. Nguyen Thi Nhat Hang) 부총장 등 양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충남대가 베트남 빈증성에 위치한 투쟈오못대학에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충남대는 투쟈오못대학 부설 어학센터에 충남대학교 국제언어교육원 분원을 설치하고 한국어 강사 파견, 한국어 교재 제공, 한국어 커리큘럼을 구성한다.

투쟈오못대학은 대학생 및 고등학생 한국어 수강생 모집, 강의실 제공, 한국 강사 현지 체류 지원 등에 협조한다. 또, 양 기관은 학생 및 교수 등 인적교류와 공동 연구 등 학술 교류를 위해 노력한다.

투쟈오못 대학교는 베트남 남부 호치민 근교 빈증성에 소재하고 있는 빈증성 유일의 국립대학으로 지난 2009년 개교했으며, 현재 8개 단과대학에 15,000여명이 수학하고 있다.

이번 충남대와 투쟈오못대학의 협약 체결로 베트남 우수 인재의 한국 유학을 통한 전문가 양성의 토대를 쌓는 한편, 한국과 베트남 양 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