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고교-대학 연계프로그램 운영 ‘호응’

내용보기
고교-대학 연계프로그램 운영 ‘호응’ 사진1

20개 프로그램 운영, 지역 고등학생 참여

지역 청소년들에게 캠퍼스 개방, 플랫폼 역할 기대

 

“대학 실험실에서 대학생 언니.오빠들과 함께 실험하니 벌써 대학 신입생이 된 것 같아요”

지난 9월 21일(토), 주말을 맞아 개최된 ‘Science Lab’에서 지역의 고등학생 320여명이 참여해 물리학과, 기계공학과, 유기재료공학과의 학과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같은 날 법률센터는 40여명의 예비 법학도들을 초청해 ‘고교 로스쿨’을 진행했고 간호학과는 50여명의 학생들과 ‘간호학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간호학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충남대학교가 지역의 고등학생들에 캠퍼스를 개방하고 미리 대학과 전공을 체험할 수 있는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충남대는 2학기가 시작된 9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지역의 고등학생 1,1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고교-대학 연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픈 캠퍼스(open campus)’ 개념의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은 학과 및 전공별 특성에 맞춰 각 학과가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기획.운영하고, 지역의 고등학생들이 대학을 찾아 전공 수업, 실험, 토론, 진로교육 등을 경험하며 분야별 지식과 역량을 쌓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은 인문사회학 아카데미, Science Lab, 의약학계열 전공 체험 등 크게 3개 분야, 총 20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인문사회학아카데미는 법학, 경영, 교육 및 어문 계열 학과가 참여하고 있으며, Science Lab의 경우 공학 계열과 물리, 화학, 생물 등 기초과학 분야 학과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의약학계열 전공 체험은 의과대학, 약학대학, 간호대학, 수의과대학 등 충남대 관련 전공이 모두 참여해 고등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준다.

충남대는 고교-대학 연계프로그램을 통해 거점 국립대학교가 캠퍼스를 지역과 공유하고 다양한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수행해 지역사회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남대 입학본부 관계자는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은 지역의 고등학생들이 미리 대학과 전공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자기주도적인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충남대는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지역 고등학생들이 꿈과 역량을 마음껏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