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학생생활관, RC 연합 멘토링 개최

내용보기
학생생활관, RC 연합 멘토링 개최 사진1

중·서부권 국·공립 4개 대학 참여
RC 프로그램 공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충남대 학생생활관은 지난 10월 11일(금), 유성캠퍼스 곳곳에서 2019학년도 2학기 중·서부권 국공립대학 업무교류 추진을 위한 ’2019학년도 RC 연합 멘토링’을 개최했다.

RC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각 대학 소속 학생들의 협동심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충남대를 비롯해 충북대, 한밭대, 군산대의 RC 프로그램 참여학생 총 40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OT/아이스브레이킹’, ‘RC 미션투어-팀별 스마트레이스!’, ‘RC 미션투어: 활동공유’로 크게 3부로 나뉘어 진행됐고, 학생들은 1부에서 팀 구성 및 RC관련 퀴즈 등을 풀며 상호간 친목을 다졌다.

2부에는 소통 기반의 조직 결속력 및 팀쉽(Teamship)강화를 위한 스마트레이스를 펼쳤다. 학생생활관, 강의실, 체육관 등지에서 학생들은 탑 쌓기, 공간지각력 미션, 2행시 짓기 등 주어진 7개 미션을 수행하며 협동심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의 마지막 행사인 활동 공유 시간에는, 7개 미션투어 활동내용을 발표하고 멘토들과 의견을 교환하는 한편, 대학 RC 활동공유 및 앞으로의 비전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기념품 증정식과 향후 프로그램 개선을 위한 만족도 조사도 진행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충남대 학생생활관은 중·서부권 국공립대학 간 공동체 의식을 제고하고, 향후 RC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기획 및 유치해나갈 예정이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