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기초교양교육원, ‘독서 인성캠프’ 개최

내용보기
기초교양교육원, ‘독서 인성캠프’ 개최 사진1

충남대-계명대, 연합 캠프

인성 및 세계시민 교육을 통한 전인적 인재 양성

 

충남대학교 기초교양교육원(원장: 박완신 교수)은 11월 15일~16일, 1박 2일동안 전북 남원 더케이 지리산 가족호텔에서 ‘독서 인성캠프’를 개최했다.

‘2019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계명대와 연합 캠프로 진행됐으며 충남대 재학생 25명과 계명대 재학생 20명 등 총 45명이 참여했다.

1일차에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레크레이션, ‘세계시민교육 및 체험활동’, ‘교육연극 강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2일차에는 ‘글로벌 시티즌과 SONG通해요’, ‘세계 시민으로 함께 살아요’ 프로그램에 이어 남원 탐방으로 캠프 일정이 진행됐다.

독서 인성캠프는 대학생들이 독서 인성 교육을 통해 공동체 활동이 기반이 되는 공감 능력을 키우고 글로벌 시대와 다문화 사회를 맞아 사회구성원으로서의 바람직한 삶의 자세를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또, 세계시민 교육을 통해 자기통제와 봉사의식, 다양성을 포용하는 성숙한 세계시민으로서의 의식을 높여주는 것도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기초교양교육원 박완신 원장은 “이번 독서 인성캠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대학생들이 시대가 요구하는 세계시민으로서의 인성을 함양하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소중한 경험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