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소비자학과, 2019 사회적경제공모전 2등상 수상

내용보기
소비자학과, 2019 사회적경제공모전 2등상 수상 사진1

‘대전시 자활기업 활성화 및 대전광역자활센터와 충남대의 협업 방안’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학생들이 지난 11월 16일(토), ‘사회적 경제로 만드는 작은 변화 : SE making Small changE’를 주제로 진행된 제12회 ‘2019 사회적경제공모전’에서 2등상인 사회적경제 열정상을 수상했다.

소비자학과 더블업(17학번 양소현, 양재민, 임정, 장혜원, 지도교수: 구혜경)팀은 ‘대전시 자활기업 활성화 및 대전광역자활센터와 충남대의 협업 방안’을 주제로 지난 9월~10월까지 약 2개월 간 일상생활 속 문제를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해결하는 활동을 펼쳤다.

학생들은 대학 축제 때 대전지역 자활기업에서 생산한 착한 마카롱과 누룽지 등을 판매하고, 자활기업을 학생에게 알리는 활동 등을 수행했다.

특히, 충남대 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 자활기업의 착한 마카롱 납품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자활센터 관계자와의 회의를 진행하는 등 실질적인 노력을 기울여 심사위원들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학과 더블업팀은 “이번 공모전 입상에 그치지 않고 대학생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경제 공모전은 iCOOP생협연합회, 한겨레신문사,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가 주최하고 교육부, 기획재정부가 후원, (재)한국사회적경제씨앗재단이 협찬한 대회로 일상생활 속 문제를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안 및 실행 방안을 제안하는 대회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