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전자전파정보통신공학과 이기훈, 염정선 학생, 한국통신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내용보기
전자전파정보통신공학과 이기훈, 염정선 학생, 한국통신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사진1

(사진: 이기훈 학생)

대학원 전자전파정보통신공학과 재학 중인 이기훈(석박사통합과정), 염정선(박사과정) 학생(지도교수: 정방철)이 지난 11월 16일, 국민대학교에서 열린 '2019년도 한국통신학회 추계 종합 학술발표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2019년도 한국통신학회 하계 종합 학술발표회에서 발표된 800여 편의 논문 중 13편의 논문이 심사를 통과해 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

최근 활발히 연구되고 있는 시공간 선 부호에 다중 안테나를 고려했을 때 발생하는 간섭 및 복잡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간 변조 기법을 적용하고 코드북 개념을 통해 무선 자원 당 전송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을 증가시키는 기술을 담고 있다.

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주파수 효율을 향상한 시공간 선 부호기반 공간 변조 기법' 논문은 이기훈, 염정선 학생, 지도교수인 정방철 교수와 중앙대학교 정진곤 교수 지도하에 연구가 수행됐다.

한국통신학회는 국내 통신 분야에서 가장 큰 학회로 매년 분기마다 종합학술발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2019년도 한국통신학회 추계학술발표회에는 국내 통신 및 IT 종사자 500여 명이 참석했고 40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