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기술지주 자회사 ㈜카보엑스퍼트, 매출액의 3% 기부

내용보기
충남대기술지주 자회사 ㈜카보엑스퍼트, 매출액의 3% 기부 사진1

아토피 화장품 지역 복지단체에 기부도

 

충남대학교기술지주 자회사인 ㈜카보엑스퍼트가 매출액의 일정부분을 발전기금으로 기부하겠다고 약속했다.

㈜카보엑스퍼트 박종태(식품공학과 교수) 대표이사는 11월 26일(화) 오전 11시, 오덕성 총장을 방문해 2020년부터 발생하는 연 매출액의 3%를 대학발전기금으로 기부하겠다고 약정했다.

㈜카보엑스퍼트는 지난 2015년 식품공학과 박종태 교수가 설립한 바이오 벤처기업이자 충남대학교기술지주의 자회사로, 알레르기 치료 의약품·연구용 시약·화장품·식품에 적용 가능한 맞춤형 소재를 연구·개발·판매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박종태 대표이사는 “비록 작은 기업이지만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연 매출액의 3%를 기부하게 됐다”며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카보엑스퍼트는 지난 9월 산업통장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신제품(NEP)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난 11월 14일, 직접 개발한 아토피 화장품 테라피토에이벨 큐어크림 및 로션세트를 LINC+사업단과 함께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약 1,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하기도 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