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생활과학대학, 생활과학연구소-(사)한국생활과학회, 공동심포지엄 개최

내용보기
생활과학대학, 생활과학연구소-(사)한국생활과학회, 공동심포지엄 개최 사진1

‘환경시대의 생활과학, 그리고 군생활환경’ 주제

 

생활과학대학과 생활과학연구소, (사)한국생활과학회는 지난 11월 29일(금), 충남대 생활과학대학 대강당에서 ‘환경시대의 생활과학, 그리고 군생활환경’을 주제로 공동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군 생활문화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날 포럼에는 해군 본부, 공군본부, 국방기술품질원 등 국방생활 전문가들이 다수 참석했고, 다양한 주제발표와 분야별 토론, 군생활환경을 개선하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포럼에는 ‘장병 건강증진을 위한 급식개선’, ‘공군 항공기소음 관리방안’, ‘미 병사체계 연구소 동향’에 관한 발표, 환경시대의 생활과학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 의.식.아동.가족.소비자 등 분야별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인간 생활 전반을 다루는 생활과학의 학문적 접근을 통해 군사회가 갖는 특수성을 이해하고, 장병의 의식주 개선 및 생활만족도를 증진하는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한편, 충남대는 거점국립대학으로서 3군 본부 및 군 교육기관에 인접한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군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대학이 갖는 학문적 능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으며, 생활과학대학은 장병의 급식과 피복분야 개선, 만족도 향상 등을 위해 학.군 연구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정기적인 학술세미나 개최, 자문, 장병 교육 등을 진행하며 실질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