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세종도서 학술부문 3권 선정

내용보기
세종도서 학술부문 3권 선정 사진1

『포스트미메시스 문학 이론-루카치에서 들뢰즈까지』,
『영어교육 연구방법과 SPSS를 활용한 통계 분석』,
『한국 제4차 산업혁명 연구: 기술·경제·사회·정책 혁신의 통합적 접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최근 ‘2019년 세종도서’를 선정, 발표한 가운데 영어영문학과 오길영 교수의 『포스트미메시스 문학 이론-루카치에서 들뢰즈까지』, 정양수 교수의 『영어교육 연구방법과 SPSS를 활용한 통계 분석』, 국가정책연구소의 『한국 제4차 산업혁명 연구: 기술·경제·사회·정책 혁신의 통합적 접근』을 학술부문 우수도서에 선정했다.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 오길영 교수의 저서 『포스트미메시스 문학 이론-루카치에서 들뢰즈까지』 (느티나무책방, 2018)는 저자가 30년 동안 탐구해 온 학문적 화두를 한 권으로 집약한 책이다. 저자는 ‘미메시스’(모방)‘를 중심으로 게오르크 루카치, 발터 벤야민, 질 들뢰즈 등 주요 문예이론가, 비평가, 철학자의 사유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 정양수 교수가 펴낸  『영어교육 연구방법과 SPSS를 활용한 통계 분석』 (신아사, 2019)는 영어교육을 다룬 이론서로, 영어교육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저자는 도서를 1.2부로 구성해 1부에서는 ‘영어교육 연구의 이론적 배경’을, 2부에서는 ‘통계분석의 실제’를 각각 나누어 설명해 이론에 대한 정돈된 이해를 돕는다.

국가정책연구소 이찬구 소장 외 35인이 공동으로 펴낸 『한국 제4차 산업혁명 연구: 기술·경제·사회·정책 혁신의 통합적 접근』 (임마누엘인쇄출판사, 2018)는 혁신의 전환과 통합이라는 관점에서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해석하고 분석해 국가사회의 미래 대안을 제시하는 책이다. 국가정책연구소는 이번 도서 선정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세종도서 학술부문 수상에 이름을 올렸고, 연구력을 입증했다.

한편, 세종도서 선정은 국내 저자의 출판활동을 고취하고, 지식기반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두 학술서는 2019년 12월부터 2020년 2월까지 공공도서관 등 850여 곳에 보급돼 국민독서문화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