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희망사다리 우수사례 출판회 개최

내용보기
희망사다리 우수사례 출판회 개최 사진1

포용 교육 시스템 속에서 성장해 온 학생들의 진솔한 이야기 담아

 

충남대학교(희망사다리 추진위원회, 위원장 김학진 학생생활관장)는 12월 24일(화) 오전 11시~오후 1시, 영탑홀에서 ‘희망사다리 우수사례 출판회’를 개최했다.

이번 출판회는 희망사다리 우수사례 발굴 공모전에 참여한 수기들을 모아 펴낸 『나 너 우리 그리고 가치』를 기념하고 포용 교육 시스템 속에서 성장해 온 참여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오덕성 총장 등 학무위원과 관련 교직원, 그리고 우수사례에 선정된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발간축사, 우수사례 선정과정 보고, 사례집 전달식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나 너 우리 그리고 가치』는 충남대의 다양한 학생 포용 교육 시스템을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그것을 극복한 작은 성공담 21건이 담겼다.

또한 어깨동무 입학 전·후 프로그램, RC 프로그램, 기초교양교육원 프로그램, 진로 및 취업 프로그램 등 학내 포용교육 우수 인적·물적 인프라에 대한 소개 자료도 수록돼 있다.

오덕성 총장은 “『나 너 우리 그리고 가치』에는 충남대의 포용 교육 시스템 속에서 성장해 온 학생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며 “충남대 학생들은 자신들의 선한 영향력으로 새로운 포용 인재를 이끌어나가는 선순환 구조의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