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RIS 사업 준비를 위한 국가균형발전과 지역혁신성장' 포럼 개최

내용보기
'RIS 사업 준비를 위한 국가균형발전과 지역혁신성장' 포럼 개최 사진1

지자체-대학 협력 기반 지역혁신 및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 목표설정과 집합적 영향력(Collective Impact) 구축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역혁신형(RIS)’ 사업 추진 대비

 

충남대학교는 지역사회 발전 및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RIS 사업 준비를 위한 국가균형발전과 지역혁신성장’ 포럼을 개최한다. 지자체와 대학을 중심으로 한 지역의 주요 혁신 주체들이 ‘RIS 사업 준비를 위한 국가균형발전과 지역혁신성장’ 포럼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및 혁신을 위한 공동 목표를 설정하고 협업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위함이다.

대전권대학발전협의회와 충청남도 대학 및 지역인재육성협의회는 12월 27일(금) 오전 10시, 대학본부 별관 CNU Hall에서 ‘RIS사업 준비를 위한 제1회 국가균형발전과 지역혁신성장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서는 충남대 기획처 김규용 처장이 ‘지자체-대학 협력 기반 지역혁신생태계 구축 방안’의 주제 발표에 나선다. 또, 충남대 이영석 산학연구본부장 및 한밭대 최종인 산학협력단장이 토론을 진행하며, 지자체 및 지역 대학, 지역 공공기관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대학.지자체,공공기관.기업 등 지역사회의 주요 기관들의 집합적 영향력(Collective Impact)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모색하고 사회문제 해결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정부가 내년 본격적으로 추진 계획하고 있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중 ‘지역혁신형(RIS) 사업’에 대비해 지역 대학과 지역사회의 사업 추진 의지,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충남대와 대전권대학발전협의회, 충청남도 대학 및 지역인재육성협의회는 이날 개최되는 1회 포럼에 이어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주요 기관이 참여하는 포럼을 월 2회 정기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충남대 김규용 기획처장은 “지역 내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대학이 지역사회 기여(social engagement)를 위해 공통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균형발전 포럼을 통해 지역혁신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 거점국립대학교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주요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지혜를 모아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