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2019 CNU 우수강의 교수 특강’ 개최

내용보기
‘2019 CNU 우수강의 교수 특강’ 개최 사진1

기술교육과 조두용 교수, 소비자학과 구혜경 교수

 

충남대학교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교육모델 개발과 우수강의 확산을  위해 오는 1월 8일 오후 2시, 충남대 영탑홀에서 ‘2019 CNU 우수강의 교수 특강’을 개최했다.

교수법을 공유하고 확산해 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특강에서 ‘2019 CNU 우수 강의’ 교원으로 선정된 사범대학 기술교육과 조두용,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구혜경 교수가 자신들의 교수법을 강의했다. 두 교수는 지난 1월 2일, 충남대학교 2020년 시무식에서 우수강의 교수로 선정됐다.

조두용 교수는 특강에서 ‘공업역학’ 교과목에서 활용해온 스마트 칠판과 전자보드 프로그램 이용법, 뉴스를 통해 쉽게 풀어내는 강의법 등을 전달했다.

구혜경 교수는 ‘소비자학 세미나’ 교과목에서 적용해온 토론, 조별 활동, 거꾸로 학습법(Flipped learning) 등을 다른 과목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강연했다.

지난해 ‘2018 CNU 우수 강의교수 특강’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우수강의 특강은 2020년 미래교육을 준비하고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교육법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충남대는 올해도 CNU 우수강의 교수를 선정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교수법을 통한 교육모델 개발과 우수강의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