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영농창업인재 “한국도로공사 유휴부지에서 영농창업 꿈 실현”

내용보기
충남대 영농창업인재 “한국도로공사 유휴부지에서 영농창업 꿈 실현” 사진1

충남대-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MOU 체결

안영TG 부근 고속도로 유휴부지 영농창업 부지 조성

 

충남대학교에서 영농 창업에 도전하고 있는 젊은 인재들이 한국도로공사의 유휴부지를 활용해 창업영농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을 전망이다.

충남대학교와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는 1월 21일(화) 오후 2시, 농업생명과학대학 교수회의실에서 ‘젊은 창업농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영우 부총장과 구정회 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충남대 영농창업사업단(단장 최종명) 소속의 영농창업인재들이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도로 유휴부지를 활용해 영농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골자다.

이를 위해 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는 대전시 중구 안영동 안영TG 인근에 3800㎡(약 1,500평) 규모의 영농 부지를 조성하고 충남대 영농창업사업단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충남 공주, 충북 청주 등에도 고속도로 유휴부지를 활용한 영농창업 공간 조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번 협약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농촌발전의 주역이 될 인재양성 및 영농창업 분야 상호 협력 등 젊은 창업농 지원을 위해 공동의 보조를 맞춘다.

한편, 충남대 영농창업사업단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지원(사업비 연 11억원)으로 2016년 개설됐으며 원예학과, 식물자원학과, 응용생물학과, 생물환경화학과, 농업경제학과 등 연계전공과정을 구축해 창업 및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영농창업 인재들이 영농창업 교과 및 비교과프로그램을 통해 익힌 전문 기술과 창업 아이템을 곧바로 영농 현장에 적용해 창의적 영농창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