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학교창업지원단-충남대학교병원, 업무협약 체결

내용보기
충남대학교창업지원단-충남대학교병원, 업무협약 체결 사진1

“바이오 헬스케어 및 글로벌 수준의 의료기기 사업화 지원에 앞장”

바이오 헬스케어 연구개발 및 창업 지원 활성화 업무협약

 

충남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이영석)과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환중)은 바이오 헬스케어 및 글로벌 수준의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해 1월 22일(수), 충남대학교병원에서 ‘헬스케어 분야 연구개발 및 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MOU는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공동으로 활용하여 초기 창업기업의 사업화 및 시장 경쟁성 높이는 것이 주 목적이다.

이를 위해 △추천기업 멘토링 우선 지원 △유망기술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 협력 △창업대학원 신설에 따른 해당 전공 강의 △전문인력 교류를 통한 실질적 업무협력 등 가능한 모든 사항에 대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충남대학교 창업지원단 이영석 단장은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창업지원단의 바이오 헬스케어 및 글로벌 수준의 의료기기 분야 전문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는 충남대가 지역거점 국립대학으로서 대전·충청 권역 해당분야 창업기업 지원 역할 수행에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대학교병원 윤환중 병원장은 “우리병원이 추진하고 있는 ‘병원 중심 광역 바이오텍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기업 네트워킹, 연구개발 및 사업화 추진에 있어 이번 업무협력이 연구자 아이디어 발굴부터 제품화에 이르는 전주기 지원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최근 충남대는 대전TIPS타운 조성을 위해 50억 원 상당의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해 우리 지역이 4차산업혁명특별시로 자리 잡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대학, 연구소, 병원 등 기술이 있는 곳을 발굴하고 맞춤형 지원으로 연결 및 차별화해 지역사회 속의 대학의 역할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