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학교 창업재단, 청년창업자 성장지원 본격 ‘스타트’

내용보기
충남대학교 창업재단, 청년창업자 성장지원 본격 ‘스타트’ 사진1

청년창업 2개사 투자 집행 완료


전국 대학 최초로 설립된 충남대학교 창업재단(이하 창업재단 이사장 권택근)이 지난해 결성된 개인투자조합을 통해 혁신 청년창업 기업 2개사를 본격 육성한다.

지난 2017년 1월 전국 대학 최초로 설립된 창업재단은 충남대 발전기금재단으로부터 출연 받은 기금을 바탕으로 창업지원 및 투자업무를 시작한 이후, 2019년 2월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 등록 뒤 같은 해 3월 투자조합 결성해 본격적인 투자업무를 시작했다.

창업재단은 투자조합 결성 1년 만인 올 해 ㈜캔슬마켓과 닉스(주) 등 지방소재 청년창업가 2건에 대해 창업자금을 투자하고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후속 R&D사업 연계 등을 지원하게 된다.

㈜캔슬마켓(대표 김치원)은 국내외 OTA(Online Travel Agency)사는 취소 숙박권에 대해 많은 금액의 위약금을 요구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불만이 쌓이고 있는 상황에서 여행 취소 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업을 시작했다. 캔슬마켓은 사용자 끼리 상호 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숙박권을 직매입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에 연계하고 있다.

닉스(주)(대표 김동신)는 불면증으로 고통 받는 현대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화학적 의약품이 아닌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안전한 수면을 유도할 수 있는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수면임상실험 중에 있으며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중 하나인 ‘CES2020’에 참가해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와 관련해 창업재단은 혁신·기술기반의 청년창업가에게 사업화 자금을 투자하고 사업계획 고도화, 법인 설립, 전문 멘토 지원을 통한 액셀러레이팅으로 글로벌 기업을 육성하고 있다.

청년창업자 발굴을 위해 ‘CSF Jump-Up 액셀러레이팅 배치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고객 발굴 및 검증 등의 내용으로 직접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 액셀러레이팅을 통한 사업의 성공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TIPS 운영사 컨소시엄(주간사: 플랜에이치벤처스)에 참여해 TIPS프로그램을 통한 R&D사업 연계 등을 추진하고 있다.

창업재단 관계자는 “창업재단이 액셀러레이터로 활동한 기간은 길지 않지만 대전TIPS타운 건립과 대전스타트업 파크 조성 등 대전지역의 창업인프라가 추진되고 시점에서 창업과 관련한 핵심 주체로 활동하고 있다”며 “향후 더 많은 투자를 위해 투자조합 결성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