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학생상담센터, 비대면 학생상담 ‘호응’

내용보기
학생상담센터, 비대면 학생상담 ‘호응’ 사진1

전화, Zoom, 온라인 채팅 등 활용, 270여명 참여

개인 상담, 심리검사 해석, 주제별 상담 프로그램 등 진행

 

충남대학교가 코로나19로 인해 재택 수업이 진행되는 상황 속에서 재학생들에 대한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충남대 학생상담센터(센터장 : 최동오 교수)는 5월 18일~6월 30일, ‘비대면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비대면 집단 상담은 전화 상담,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단체 화상 상담, SNS 채팅 상담 등 다양한 비접촉 수단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 개인 상담 외에도 심리검사 해석, 주제별 상담 프로그램 등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비대면 집단 상담은 학생 정서 조절, 진로 및 학습 동기 향상,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문화적응 스트레스 감소 등의 내용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 5월 18일 진행된 프로그램에는 진로 동기 향상 프로그램에 100여명이 참여하는 등 270여명의 학생들이 상담에 참여했으며, 6월 말까지 비대면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2학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상담과 대면 상담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최동오 학생상담센터장은 “코로나19라는 커다란 충격에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을 위해 비대면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상담과 대면 상담을 함께 운영해 충남대 구성원들의 심리적 안정을 돕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