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폐암 투병 중인 현재혁 교수의 감동 기부

내용보기
폐암 투병 중인 현재혁 교수의 감동 기부 사진1

ROTC 동기인 故 권영주 중위 40주기 맞아 발전기금 기부

“선배의 높은 기상과 의로움, 후배들이 계승해주길”

 

올해로 순국 40주기를 맞은 故 권영주 중위의 ROTC동기인 충남대 현재혁 교수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암 투병 중에도 발전기금을 기부해 감동을 주고 있다.

충남대 환경공학과 현재혁 교수는 故 권영주 중위의 순국 40주기 추모식을 앞둔 5월 말, 학군사관 후보생(ROTC)들을 위해 써 달라며 600만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권영주 중위는 충남대 정밀기계공학과 졸업 후 학군 17기로 임관했으며 1980년 2월 9일, 육군 3군단 전차대대 소대장 임무 수행 중 전차 추락사고가 발행하자 부대원 4명을 구하고 산화했다.

성균관대 출신의 현재혁 교수와 충남대 출신의 권영주 중위는 ROTC 17기 동기로, 현재혁 교수는 93년부터 충남대 환경공학과 교수로 재직해 왔다.

권영주 중위는 79년 대학 졸업 후 곧바로 임관하고, 이듬해인 80년 불의의 사고로 순직했기 때문에 ROTC 동기라는 인연 외에 두 사람이 직접 만난 적은 없지만, 현재혁 교수는 故 권영주 중위의 추모 행사에 참여하는 등 인연을 이어왔다.

현재혁 교수는 故 권영주 중위 순국 40주기를 맞아 권영주 중위의 살신성인 정신을 되살리는 한편, 충남대 ROTC가 자긍심을 갖고 호국간성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발전기금 기부를 결심했다.

특히, 지난 2018년 환경공학과의 30주년을 맞아 2,000만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하는 등 3,000여만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해 왔으며, 현재 폐암과 싸우며 명예퇴직을 준비하는 중에도 발전기금을 기부해 감동을 더하고 있다.

현재혁 교수는 “ROTC 동기인 故 권영주 중위를 만나거나 직접적인 인연을 맺지는 않았지만 권 중위의 모교인 충남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에 항상 자부심을 느끼고 있었다”며 “충남대 ROTC 후배들이 권영주 중위 정신을 계승하고 당당한 호국간성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발전기금을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는 매년 故 권영주 중위의 추모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6월 5일 학군단 연병장에서 40주기 추념행사를 거행할 예정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