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법률센터, EBS 다큐에 소개

내용보기
법률센터, EBS 다큐에 소개 사진1

지역동반 공익법률 사업, ‘국립대학육성사업’ 우수 사례

7월 11일, EBS ‘국립대학이 살아야 지역이 산다’ 방영

 

충남대학교 법률센터(센터장 손종학 교수)가 지역사회를 위해 수행한 무료법률상담 및 자문활동이 국립대학 육성사업 우수사례로 소개된다.

EBS-TV 다큐멘터리 ‘국립대학이 살아야 지역이 산다’가 7월 11일, 오전 11시 방영되는 가운데 충남대 법률센터의 ‘지역동반 공익법률 사업’이 소개된다.

다큐멘터리는 실제 수혜 학생과 지역주민의 사례로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성과를 제시함으로써, 국립대학의 지역 기여 활동에 대한 국민 인지도를 향상하고 국립대학 육성사업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국립대학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제작됐다.

EBS 다큐멘터리에서는 법률센터의 무료법률상담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법률상담은 법학전문대학원생이 1차로 작성한 답변을 법률상담위원(변호사)이 검토해, 지역주민의 법적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충남대 법률센터는 국립대학육성사업으로 추진한 ‘지역동반공익법률사업’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무료법률상담, 지방자치단체 및 지역시민단체 등 기관자문 컨퍼런스, 지역 맞춤형 법교육, 법률문화포럼 등 다양한 법률관련 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법적 문제를 해결하고, 법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손종학 법률센터장은 “지역국립대학의 부속기관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계속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개발해 추진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온라인 법률상담을 확대하는 등 지역민을 위한 활동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