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법률센터 지역국립대 연합법률봉사 컨퍼런스 개최

내용보기
충남대 법률센터 지역국립대 연합법률봉사 컨퍼런스 개최 사진1

국내지역 및 미국 사례 논의를 통한 글로컬(glocal) 법률공헌 논의의 장 마련

 

충남대학교 법률센터(센터장 손종학 교수)81212시부터 법률센터에서 지역국립대학 연합법률봉사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국립대학 간 연합법률봉사를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2020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으며, 부산대학교 이정원 교수(부산대 법률상담소장)부산대 법학전문대학원의 지역밀착형 리걸클리닉 활동의 추진 개요발표에 이어서, 손종학 교수의 미국 뉴욕주변호사협회(New York State Bar; NYSB)의 주요 공익프로그램에 대하여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김권일 박사(충남대 법률센터)충청지역의 지역특화형 법률공헌모델 개발에 대한 발표했다. 발표 이후 종합토론을 통해 논의를 발전시켰다.

컨퍼런스를 통해 충남대와 부산대는 그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연합법률봉사활동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법률센터 손종학 센터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국립대 연합법률봉사활동에 대한 논의를 할 수 있었다부산 및 충청지역의 국내사례뿐만 아니라 미국뉴욕주의 사례까지 공유하여 발전된 국립대 연합법률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