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주)카보엑스퍼트, 기술이전 협약 체결

내용보기
충남대-(주)카보엑스퍼트, 기술이전 협약 체결 사진1

13억 3천만 원 규모, 호흡기 질환 예방 및 치료제 기술이전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 산학협력단이 교원창업 바이오벤처 기업인 ㈜카보엑스퍼트와 13억 3천만 원 규모의 ‘이노토리올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알레르기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산학협력단 김승범 단장과 ㈜카보엑스퍼트 박종태 대표, 약학과 황인규 교수 등 양 기관 관계자는 9월 10일, 충남대 대학본부에서 ‘이노토리올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알레르기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을 이용한 신약개발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산학협력 연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기술이전 협약은 충남대 기술지주회사 자회사인 ㈜카보엑스퍼트와 발명자, 충남대 산학협력단 기술사업화팀이 지속적인 업무협력과 후속 R&BD 연계 등의 성과확산 전략을 추진해 온 성과다.

산학협력단 김승범 단장은 “이번 기술이전 계약으로 교원창업과 대학의 산학협력 활성화 기반을 마련함은 물론, 지역경제 성장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카보엑스퍼트 박종태 대표는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의 현장중심 지원을 통해 우수기술을 확보했고, 발명자인 황인규 교수와의 지속적인 기술협력을 통해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