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학생증 > 학생증발급 > 학생지원 > 학생과 > 부서홈페이지
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국내학생증

TAB MENU

신입생, 편입생 및 재입학생

  • KEB하나은행 홈페이지상 예약등록 후 방문신청
    • KEB하나은행 홈페이지(http://www.hanabank.com)
      -부가서비스-학생증카드-학생증카드 예약 등록 후 신청서 출력지(9장) 지참하여 방문 신청
    • 신분증 지참: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 신청방법 (택1)
    • 오리엔테이션 당일 신청방법
      • 충남대학교 교내 KEB하나은행(제1학생회관내 위치) 지점으로 방문 신청
        ※ 신분증, 신청서 9장 출력지 필참시 1분 정도 소요 예상※
    • 입학식 이전(2. 10.-2. 26. 이내) 신청방법
      • KEB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학생증 발급 신청 입력 후 신청서 출력하여 전국 KEB하나은행 지점 방문 신청
    • 입학식 이후 신청방법(2016. 3. 2. 이후)
      • 충남대학교 교내 KEB하나은행(제1학생회관내 위치) 지점으로 방문 신청
  • 참고사항
    • KEB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여부와 관계 없이 신청서 작성
    • 3월 중순 까지 신청한 대상자에게는 학생증카드 수령 안내 문자 발송
    • 학생증은 개별수령
      ※ 하나은행 충남대지점에 신분증을 제시한 후 개별 수령 ※

시간제등록생, 재발급 등 기타 발급

  • 방문신청
    • 대상학생 : 미발급자, 외국인 신입생, 시간제등록생 등
    • 신청기간 : 수시
    • 신청방법
      • 교내 KEB하나은행(1학생회관) 개별방문-학생증카드신청서(은행비치)
        작성제출-학생증발급
    • 제출서류 : 신분증, 신청서 출력지 9매
      ※ 외국인 학생은 외국인 등록증 지참 ※
  • 유의사항
    • 신입생 일괄발급으로 3월중순까지는 즉시 발급 불가
    • 3월 말 부터는 현장 발급 가능
    • 재발급 수수료
      • 교내 하나은행을 방문하여 재발급 수수료를 납부하여야 함
        (국제학생증 11,000원-최초발급시 수수료 면제, 일반학생증 5,000원)

학생증 분실신고

  • 분실신고 방법
    • 개별적으로 현금카드(은행기능) 분실 신고를 반드시 하여야 함
      • 하나카드 홈페이지 : (www.hanacard.com)
      • 하나카드 고객센터 : 1599-1155
      • 교내 KEB하나은행 : 544-1111
    • 전자화폐 환불 불가
      • 분실 및 도난시에 카드에 충전된 전자화폐는 환불 불가함
  • 카드분실 해지신고
    분실신고 후 다기능카드를 찾았을 경우에는 재발급 신청을 아직 하지 않았을 경우에만 사고신고 해제 후(구내 하나은행에서 신청) 이전 카드를 다시 사용할 수 있음

기타사항

  • 휴학생, 수료생, 졸업생은 재발급 불가대상 이오니 양해 바라며, 도서관 이용(도서대출 및 지정석 사용)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도서관 대출실에서 문의하기 바람
    ※ 대학원 수료 후 등록생의 경우에는 재발급 가능 ※
    ※ 휴학생은 국제학생증만 발급 가능 ※
  • 국제학생증은 한국국제학생교류회(ISIC.co.kr, 02-733-9393)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으나 학내 시설 이용 기능은 없음 (http://www.isic.co.kr/cnu/cnuIndex.jsp)
  • 문의처 : 교내 하나은행 TEL 544-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