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학사정보

twitter
facebook
print

2013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ㆍ박사학위 청구논문 접수 안내

내용보기

                                              < 2013학년도 전기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접수 안내 >

 

1. 접수기간 및 장소
  가. 서류 제출기간 : 2013. 10. 7.(월) ~ 10. 10.(목)
    ○ 차세대정보시스템 접수자료 입력기간 : 2013.10.7.(월)~10.11.(금)18:00까지
    ○ 학생이 직접 차세대통합시스템을 통하여 논문접수 신청 등록 후 서류제출
      ※ 입력경로 안내 : 충남대학교통합정보시스템-학사행정-대학원논문심사
        - 1차: 논문심사신청(논문신청접수), 2차: 논문연구계획서등록(저장)
      ※ 통합정보시스템(학생포털) : ID:학번, Password: 주민번호뒷 7자리
  나. 서류 제출장소 : 각 대학 학과사무실 또는 행정실
     ※ 학과 또는 행정실에서는 학생이 등록한 신청접수 자료 및 등록자료 검토


2.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가. 2007학번 이전 학번
     1) 석사학위과정 : 4학기 이상 등록을 마치고 24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로서 외국어 및 전공시험에 합격한 자

         (휴학생은 제출 불가)

     2) 박사학위과정 : 2003학번 이전 학번은 6학기 이상 등록을 마치고(2004학번 이후 학번은 4학기 이상) 36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로서 외국어(제2외국어 포함) 및 전공시험에 합격한 자(휴학생은 제출 불가)

외국어시험을 실시하지 않는 학과의 학생(기 수료자 포함)은 외국어시험이 면제되므로 본 논문제출 자격요건에 해당되지 않음(박사과정의 경우 외국어 시험은 영어와 제2외국어의 시험실시 여부가 학과마다 각각 별도로 정해짐에 따라 본 사항에 대하여는 해당 학과에 문의하여 착오 없으시기 바람)

   나. 2008학번 이후 학번
    1) 석사학위과정 : 4학기 이상 등록을 마치고 24학점 이상을 취득하였거나  2013학년도 제2학기말까지 취득할 수 있는

        자로서 다음 조건을 충족한 자(휴학생은 제출 불가)
       ○ 공인된 외국어시험 기준 또는 외국어강좌이수 조건 만족
       ○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시험 합격

    2) 박사학위과정 : 4학기 이상 등록을 마치고 36학점 이상을 취득하였거나  2013학년도 제2학기말까지 취득할 수 있는

        자로서 다음 조건을 충족한 자(휴학생은 제출 불가하며, 2006학번 이상의 석․박사통합과정 의 학생은 아래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함)
       ○ 공인된 외국어시험 기준 또는 외국어강좌이수 조건 만족
       ○ 논문지도위원회 논문계획승인 완료
       ○ 논문심사위원 제청시 논문지도위원(장)을 포함할 수도 있음
          ※ 논문지도위원 변경 필요시 공문으로 승인 요청하시고, 2013년도 학과별 시행세칙에 따라 2013학년도 이전 입학

             자까지 소급 적용할 경우 그 기준에 따름
       ○ 학술지 게재 의무 조건 이행
         ※ 단, 학술지 게재 예정 승인확인서(관련 공문에 기관장 날인분)를 제출할 경우에는 게재 의무 조건을 충족한 것으

             로 하며, 제출한 논문은 심사에 통과한 것이라야 함

       ○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시험 합격

공인된 외국어시험 기준이 없는 학과의 학생은 공인된 외국어시험 기준 또는 외국어강좌이수 조건에 해당되지 않음.

    다. 청구논문 제출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
     1) 석사학위과정 : 수료 후 5년 이내(2009년 2월 이후 수료자)
     2) 박사학위과정 : 수료 후 7년 이내(2007년 2월 이후 수료자)
         ※ 단, 학위청구논문 제출기한을 경과한 자는 「대학원학사운영규정 제42조」에 의거 지도교수 추천의견서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함.

 

3. 논문심사료 고지서

   가. 논문심사료 고지서 교부 및 납부기간
     ○ 2013. 10. 21.(월) ~ 10. 23.(수) : 가상계좌를 통한 납부
        - 납부시간 : 평일 오전9:00~오후4:00까지(토,일 및 공휴일은 납부할 수 없음)
     ○ 고지서는 가상계좌번호 확인용이므로, 본 고지서로 은행에서 납부할 수는 없음
  나. 논문심사료 고지서 출력 : 각 학생 개별 포털사이트[통합정보시스템]에서만 교부 및 출력 가능
     ○ 학생포털[통합정보시스템]로그인: ID(학번), PASS(주민번호 뒷 7자리)

  다. 납부장소 : 논문심사료 고지서를 출력 후 가상계좌를 확인하여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 뱅킹 및 무통장 입금하여야 함

     ※ 무통장입금시 본인 실명으로 이체하여야 하며, 납부고지서는 가상계좌번호 확인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임 

4. 논문 접수결과 제출

   가. 제출기한
      ○ 학과별 : 2013.10.15.(화)까지 단과대학 행정실로 제출
      ○ 각 대학 : 2013.10.17.(목)까지 대학원행정실로 공문 제출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