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2004 백마축전 「일촌맺기」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0 12:10:00
  • 조회수2399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대학교 총학생회(회장 : 경제학과 김곤호 4년)가 오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3일 동안 대학 일원에서  "일촌맺기"란 주제로 학교 구성원 및 동문, 지역 주민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2004 백마축전을 개최한다. 
  
 이번 2004 백마축전은 학생들 스스로 참가하여 행사를 만들어가고 그 안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기획되었으며, 학과, 학회, 동아리 등의 다양한 특색이 어우러진 축제로 마련되었다.  
  
 특히, 대전지역 타 대학은 물론 대전시민과의 교류를 더욱 넓힐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킨다는 것이 총학생회의 이번 축전에 대한 기대다.  
  
 축전행사 첫날인 12일에는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민주광장에서 "자장면 먹기대회"를 개최하는 것을 비롯해 오후 2시부터는 충남대학교 최고의 과를 찾기 위한 이벤트로 "최고의 과를 찾아라1(황금의 징을 울려라)"이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되며, 오후 6시부터는 "반전평화문화제"가 개최되며, 이어 오후 7시 30분부터는 가수 리쌍을 초청해 진행하는 개막제 행사가 열린다. 
  
 둘째날인 13일에는 낮 12시부터 민주광장과 백마상 앞에서 "우리 농산물 먹기 대회"가 열린다.  
  
 우리 농산물 먹기 대회는 한-칠레 FTA와 WTO로 힘든 우리 농업에 대해 알리고 학생들에게 우리 농업의 중요성과 먹거리를 애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어 오후 1시부터는 도서관 앞 광장에서 "책을 빨리 찾아라!"행사가 개최된다. 이 행사는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을 늘리고, 책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어 오후 2시부터 첫째 날에 이어 "최고의 과를 찾아라2"가 진행되며, 오후 3시부터 민주광장에서 마당극패 두레의 공연이 열린다. 그리고 오후 6시에는 메인무대에서 동아리 한마당 행사도 개최된다. 
  
 셋째날인 14일에는 오후 2시 민주광장을 출발하는 백마마라톤이 준비되어 있으며, 오후 6시 30분 폐막식에 이어 오후 7시 30분에는 백마가요제가 개최된다. 
  
 이번 백마축전기간 ?옛? 운영되는 주점은 예년과는 다르게 테마별로 진행된다.  
  
 룡천동포돕기모금활동을 전개하는 룡천역사고현장 돕기 민속테마주점을 비롯하여 백혈병 학우돕기 성금모금 주점, 한센병 돕기 주점, 야학지원기금마련 주점, 유학생이 직접 만드는 중국요리 주점 등 다양한 주제로 준비되어 있다. 
  
 한편, 이번 백마축전 기간 동안 오후 8시부터 남부운동장에서는 야간영화제로 "맥주와 영화가 있는 밤" 행사가 매일 개최되며, 전야제 행사가 11일 오후 6시 30분 궁동 로데오 사거리에서 유성지역 대학 동아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2004. 5. 11>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