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CNU BIOTech 학교기업 지원대상 선정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0 12:10:00
  • 조회수2477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축산학전공, 농업경제학과, 식품공학전공 연계 현장실습 
            
 충남대학교 학교기업인 CNU BIOTech이 최근 교육부 학교기업 육성지원 사업에 선정되었다.  
  
 학교기업 CNU BIOTech는 학교에서 창출된 지식을 토대로 세계적인 상품을 개발하고 기업활동을 통한 국가의 GDP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관련학부(전공) 학생들의 다양한 생산현장 실습을 통한 현장적응능력 및 연구개발능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설립되었다. 
  
 특히, 기업과 대학, 그리고 지역사회가 동반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함으로써 고부가가치산업의 육성을 통한 국가경제 활성화에도 한 몫을 담당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CNU BIOTech에 참여하는 현장실습 학부(전공) 및 학과는 농업생명과학대학의 동물자원학부의 축산학전공, 응용생물화학식품학부의 식품공학전공, 농업경제학과 등으로 앞으로 동물자원학부에서 "가축사료학 및 실습", "사료분석학 및 실험", 농업경제학과에서 "농기업 창업지도 및 실습", "바이오벤처 경영론 및 실습", 응용생물화학식품학부에서 "발효공학 및 실습". "산업미생물학 및 실습" 등 학교기업 현장실습에 대한 학점 및 교육과정을 인정받게 된다. 
  
 학교기업인 CNU BIOTech는 생물소재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각종 생물, 축산, 의약품, 화장품, 식품산업의 소재가 되는 부가가치가 높은 원자재의 개발 및 제조 생산에 주력하게 된다. 
  
 이에 따라 CNU BIOTech는 사료첨가제인 「바이오에센」의 생산에 주력하게 되는 가운데 현재 사료첨가제의 시장은 국내시장의 경우 약 500억원, 해외시장의 경우 약 5조원 규모로 파악되고 있으며, 국내외 시장에 절대강자가 없다는 것이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고 있다. 
  
 또한, CNU BIOTech는 주력제품인 「바이오에센」 이외에도 추후 2-4년 이후 국제 경쟁이 심화될 수 있는 분야로 생물신소재분야로 보고, 사료첨가제는 물론 환경소재, 식품첨가제, 친환경소재, 미생물농약 등의 개발도 도모하게 된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하여 생산된 제품들은 대만, 일본, 유럽 등지로의 수출과 국내 사료회사 및 일반농가를 대상으로 한 판매를 통하여 수익을 창출하게 된다. 
  
 CNU BIOTech는 이와 같은 상품생산과 국·내외 판매를 통하여 첫해인 2004년도에는 불과 6개월 내외의 사업기간에 8백7십만원, 2005년에는 8천7백만원, 2006년에는 2억6천만원, 2007년에는 8억7천만원의 당기순이익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CNU BIOtech는 또한 지역의 중소기업에 기술이전, 견학, 국내외 세미나 등을 통한 지식과 기술의 확산으로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지역 대학의 BT관련 고급인력을 흡수하여 고용창출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충남대 학교기업인 CNU BIOTech의 지원대상 선정은 충남대 주변의 BT관련 ?П맑? 및 산업체, 그리고 교육기관과의 연계를 통하여 BT산업 발전을 위한 보다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충남대의 다양한 기술과 경영능력을 결집하는 가운데 CNU BIOTech이 학교기업의 모델이 되어 타 회사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CNU BIOTech는 이번 학교기업에 선정됨으로써 교육부로부터 2004년과 2005년에 각각 4억원씩 8억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되며, 이에 대한 대응투자로 2004년에 4억원과 2005년 5억4천5백만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2004. 8. 2>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