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개교 53주년‘POWER CNU" 2005 주간행사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0 12:10:00
  • 조회수1970
  • 첨부파일
내용보기
 지역민과 함께하는‘힘 있는 대학’역할 다짐
  양현수 총장 “지역사회와 함께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여 세계 속으로 나아가는 계기”


 개교 53주년을 맞는 충남대학교가 5월 17일(화)부터 24일(화)까지 POWER CNU 주간으로 정하고‘POWER CNU" 2005 개교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충남대의 53주년 개교기념 행사는 단순한 기념식의 차원을 넘어 지역민들에게 지역 거점대학으로서의 역할과 위상을 재정립하고, 지역민들과 함께 대학의 발전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충남대는 ‘힘이 있는 충남대학교’, ‘꿈이 실현되는 충남대학교’, ‘지역과 동지가 되는 충남대학교’, ‘긍지와 기를 드높이는 충남대학교’의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지역민과 함께 하는 POWER CNU 문화예술제, 종래의 유흥문화 행사중심에서 탈피하여 대학발전을 위한 대토론회 개최, 동문과 함께하는 홈 커밍데이, 백마축전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5월 24일에는 대학구성원과 동문, 지역민들이 함께하는 개교 기념식과 POWER CNU 본 행사 및 종합예술제, 대토론회, 총동창회 홈 커밍데이, 외국인 가족 초청 행사 등을 마련하고, 5월 19일에는 백마축전의 일환으로 양현수 총장과 지역 인사들이 함께하는 백마 마라톤 대회를 연다. 

 특히 24일 열리는 대토론회는 충남대가 사회를 향하여 날카로운 문제의식을 가지고 지성적인 목소리를 냄으로써 긍지와 지적 생명력이 강한, 의식이 살아있는 대?隙湛? 스스로 증명해 보이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이 토론회에는 대학 구성원과 지역 인사, 동문들이 참여해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 선도대학의 육성’이라는 대 주제를 바탕으로 ‘지역선도 대학의 육성과 기대 역할’, ‘시민의 시각에서 본 충남대학교의 발전과제’ 등 지역과 충남대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또 지역주민들과 문화 인프라를 공유하기 위해 24일 열리는 종합 예술제는 국악과 양악, 발레와 한국무용 등 동.서양의 균형감 있는 무대가 마련되고 참석자들과 대학과 지역의 발전을 공유할 수 있는 만남의 기회가 준비된다.

 이와 함께 총학생회는 17일부터 19일까지 ‘빠져~봅시다’를 테마로 백마축전을 열고 대학 문화와 열정을 지역민들과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사흘간 진행되는 축제 내내 동아리 공연과 명랑 운동회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열고 지역 방송사와 공동으로 인기 연예인들을 초청해 공개 방송도 진행한다.

 충남대 양현수 총장은 “개교 53주년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POWER CNU 행사를 통해 동문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지역이 함께하는 거대한 협력 체제를 형성해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 혁신을 선도하는 최고의 국립대학으로 힘차게 나가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2005. 5. 15>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