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e-스포츠 페스티벌 결승 우리학교서 열려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0 12:10:00
  • 조회수2089
  • 첨부파일
내용보기
8월 13일 한국대표선발 결승전 및 출정식 개최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3, 카운터스트라이크 등 한국대표 선발 


 "한-중 e스포츠 페스티벌 2005 한국대표선발 결승전 및 출정식" 이 8월 13일 우리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우리학교에서 열리는 "한-중 e스포츠 페스티벌 2005 한국대표선발 결승전 및 출정식"은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중국 북경시에서 열리는 한-중 e-스포츠 축제로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3, 카운터스트라이크 등 3개 종목의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동시에 선전을 기원하는 행사를 함께하게 된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정심화국제문화회관 정심화 홀과 그 일원에 설치된 대형 화면을 통해 선수들의 경기 실?꼭? 방영되는 한편, MBC 게임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게임 팬들은 1만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스타 프로게이머들의 이벤트적 경기, 팬사인회, 인기가수 초청공연, 풍물놀이, 오케스트라 연주, 불꽃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되고 지역의 대학, 문화예술계 등의 퍼포먼스등 공연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슈퍼 스타급 프로게이머 임요환, 박태민, 최연성, 박용욱(이상SKT소속), 이윤열, 이병민, 안기호, 안석렬(이상 팬택) 선수들이 참여해 다이내믹한 게임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인기가수 쥬얼리, 코요테등 정상급 가수들의 공연, 도깨비스톰의 타악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도 예정돼 있다.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27일 우리학교 영탑홀에서는 대회 유치에 결정적으로 기여한 열린우리당 이상민 의원을 비롯해 권선택 의원, 염홍철 대전시장, 오광록 대전시교육감 등 지역 각계 인사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지원단 출정식에서 참석자들은 대전개최의 성공을 기원했다. 

 

 또 우리학교는 양현수 총장을 단장으로 유채영 교수를 실무추진 단장으로 하는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양현수 총장은 “국내 최대의 게임 축제가 과학의 도시인 대전과 충남대학교에서 열리게 돼 기쁘다”며 “R&D특구의 출범과 과학기술, 문화 예술의 핵심 도시로 자리잡는데 큰 도움이 될 이번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열린우리당 이상민 의원은 "R&D특구의 출범에 맞춰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게임산업이 종합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며 "나아가 대전이 세계 속의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두의 힘을 모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2005. 7. 27>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