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제2창학 1두 1미 운동 추진본부’ 발족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1 12:10:00
  • 조회수1878
  • 첨부파일
내용보기

 “대학발전의 계기, 지역민들에게는 대학 개방으로 봉사”
 11월 15일(화) 오전 11시, 대학본부 상황실  


 충남대학교가 ‘제2창학 1두 1미 운동 추진본부(본부장 : 기획처장 홍성표 교수)’를 발족하고 본격적인 대학발전기금 모금 활동에 돌입한다. 

 충남대는 11월 15일(화) 오전 11시 대학본부 상황실에서 양현수 총장과 변평섭 총동창회장 등 학내외 인사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제2창학 1斗 1米 운동 추진본부’ 발족식과 현판식을 가졌다.

 제2창학 1두 1미 운동에서 ‘1斗 1米’란 쌀 한말과 쌀 한 톨이란 한자어로 ‘십시일반(十匙一飯)’ 혹은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의미로 1952년 충남대학교 설립을 위해 당시 충청남도민?? 모았던 ‘1斗 1米’의 정신을 되살려 제2창학의 정신으로 학교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자는 데 그 뜻이 담겨있다.

 경영학부 박재기 교수를 단장으로 하는 추진기획단은 발전기금 모금 전략, 동문 네트워크 구축 및 효율적인 연계 활용 방안 등 발전기금 모금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데 초점을 맞추게 된다. 

 박 단장 외에 구승모 교수(부단장, 농업경제학과), 양은경(언론정보학과), 김기수(기술교육과), 서광선(의과대학 병리학), 박길순(의류학과), 이만호(정보통신원장, 전기정보통신공학부), 최진혁(정책홍보실장, 자치행정학과), 정연홍(신문방송사 주간, 철학과) 교수 등이 추진기획단의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또, 조직, DB팀/ 섭외,관리팀/ 홍보전략팀 등으로 구성된 별도의 운영사업팀을 통해 대학발전기금 모금 실무를 담당하도록 할 방침이다. 

 충남대는 이번 기회를 발전기금 모금을 통해 대학 운영의 방향을 제시하는 동시에 지역민들과 동문, 대학구성원들의 학교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양현수 총장은 “‘충남대학교 제2 창학 1두 1미 운동’은 충남대학교에 있어서 미래를 준비하고 한 단계 성장하기 위한 기념비적인 의미를 갖게 될 것”이라며 “‘개방과 혁신의 충남대학교’라는 충남대학교의 슬로건처럼 대학을 지역민들에게 개방하고 교육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제공하는 동시에 미래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변화의 노력을 늦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2005. 11. 15>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