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총동창회>국립대 설치 제한 철회 성명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1-23 12:11:00
- 조회수1789
- 첨부파일
내용보기
교육인적자원부의 행정중심복합도시 내 국립대 설치 제한은
철회되어야 한다.
우리 충남대학교 총동창회는 지난 2년여 기간 동안 지역의 거점 국립대학인 모교와 함께 행정중심복합도시의 기본 설립 이념에 동참하며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교육인적자원부의 행정중심복합도시 내 국립대 입주 제한이라는 소식은 우리 총동창회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여망과 노력, 그리고 자존심마저 망가뜨리는 심각한 문제라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교육인적자원부의 사립대학만의 설치 입장에 대해 강력히 항의한다.
1. 사립대학만의 배치는 지역 균형발전이 아닌 수도권 대학의 확장에 불과하며, 지역 국립대학의 무력화를 초래할 뿐이다.
2. 중부권의 우수한 인력이 수도권으로 유출되는 결과만을 초래하여, 국가균형발전이 아닌 수도권의 확대정책으로 변질될 것이다.
3. 사립대학의 재배치는 지역의 교육 공급량만 늘려 교육부의 구조개혁 방향에도 위배된다.
4. 교육인적자원부는 행정중심복합도시 탄생에 결정적 역할을 자임해왔던 우리 충청인의 노력과 자존심을 심각히 훼손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점에서 강력히 교육인적자원부에 엄중 항의하는 바이며, 우리 충청인과 충남대학교 총동창회의 꿈과 자부심을 다시 한 번 일으키는 데에 교육부가 성의 있는 자세를 보여줄 것을 촉구한다.
또한 우리 총동창회는 충남대학교가 행정중심 복합도시에 입주하는 그 날까지 15만 동문의 힘을 결집하여 강력하게 투쟁할 것임을 다시 한 번 밝혀 둔다.
2006년 11월 23일
충 남 대 학 교 총 동 창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