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도서관, 교육부장관상 수상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7-05-03 12:05:00
  • 조회수1640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대학교 도서관(관장 : 황의동 교수)이 전국대학도서관대회에서 최우수상인 교육부총리겸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충남대는 5월 2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고 교육인적자원부가 후원하는 2007년도 전국대학도서관대회에서 교육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충남대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추진하고 있는 대학도서관 학술정보 공유․유통을 위한 3대 사업인 종합목록사업, 상호대차사업, 원문유통사업에 활발하게 참여, 각각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최우수도서관에 선정됐다.


 충남대 도서관은 지난 1953년 5월 개관한 이래 반세기 동안 눈부시게 발전하여 최첨단 학술정보시스템을 갖춘 중부권 최고의 대학도서관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열린 도서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130만여권의 장서와 전자매체형태 학술DB 30여종과 학술지 12,000여종을 비롯하여 e-Book 등 다양한 자료를 확보하여 학술정보서비스 센터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이용자가 중심이 되는 학술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강의지원서비스와 상호대차서비스를 혁신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다양한 열린 도서관 문화행사 등을 통해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종합 학술정보센터로 거듭나고 있다.


 충남대 도서관은 지난 2005년에도 학술연구증진과 도서관 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시상하는 한국도서관상을 수상한 바 있고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추진한 원문유통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2006년에는 역사정보화사업을 모범적이고 선도적으로 수행하여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 수상과 상호대차사업을 활성화한 공로로 우수 도서관으로 선정되어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밖에 2006년 충남대학교에서 대학 구성원들의 혁신에 대한 관심도를 측정하고 경쟁력 있는 혁신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된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기관 상과 부속기관 평가에서 혁신적인 업무 추진으로 우수 기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충남대 도서관 황의동 관장은 “도서관이 책만 있는 공간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최첨단 학술정보 시스템은 물론 지역민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교육, 문화의 공간으로 거듭나 지식기반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