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취업의 계절 ‘후끈 후끈’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7-09-13 12:09:00
  • 조회수2728
  • 첨부파일
내용보기

       삼성전자, 포스코, SK텔레콤 등 취업설명회

       취업페스티벌, CEO 특강 프로그램 등도 진행


 

 

 

 

 

 

 

 

 

 

 

 

 

 

 

 


 대학들이 2학기를 개강하고 본격적인 취업 시즌에 들어간 가운데 학생들의 취업 열기가 뜨겁다.


 한화그룹, SK텔레콤 등 SK 그룹 기업 및 동부제강, 대한조선주식회사, 삼성생명, 한화그룹 등의 취업 설명회가 개최된 9월 12일(수) 오후 충남대 혁신인력개발원이 위치하고 있는 2학생회관은 각 기업 취업 담당자들과 취업 준비학생들이 한데 섞여 개강을 맞은 캠퍼스의 열기와 학생들의 높은 관심도를 반영했다.


 충남대학교는 2학기 개강 직후인 8월 31일 포스코 채용설명회 이후 계획돼 있는 10월 중순까지 하루도 빼놓지 않고 취업 설명회를 개최하거나 개최가 예정돼 있다. 특히 삼성전자, 하이닉스 반도체, SK 텔레콤, 한화그룹, KT, 현대자동차 등 국내 유수 기업들이 충남대의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취업 설명회에 참여하고 있다.


 충남대는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10월 중순(계획 수립 중)경 취업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것을 비롯해, 산업체 CEO 옴니버스 특강, 대기업 직무검사 및 특강, 멘토 아카데미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또, 2학기 들어 약 60명의 학생들이 각 기업체에 파견되어 백마인턴십을 진행하고 있으며, 노동부와 연계해 직장체험 연수 프로그램에도 40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취업 관련 교과목을 3과목 편성해 학생들의 구직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SK 텔레콤 취업 설명회에 참석한 김경연씨는 “주변이나 인터넷 공간에서 취업과 관련한 정보는 많이 떠돌고 있지만 올바른 정보를 접하는 방법은 취업 설명회가 가장 좋다”며 “대부분의 취업 준비생들의 학점이나 어학능력 등이 비슷한 상황에서라면 자기소개서나 면접 등의 경험을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혁신인력개발원 박기선 부장은 “본격적인 취업 시즌을 맞아 각 기업들의 취업 설명회가 이어지고 있어 학생들의 관심이 높다”며 “취업페스티벌, CEO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구직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