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2007 인문주간’ 행사 다채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7-10-08 12:10:00
  • 조회수1685
  • 첨부파일
내용보기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인문학 새로운 길을 떠나다‘ 주제로



 

 

 

 

 

 

 

 

 

 

 

 

 

 

 

 

 

 

 

 인문학의 대중화와 활성화를 위해 충남대학교가 학술진흥재단과 교육부와 손잡고 ‘2007 인문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충남대학교 ‘대전인문학포럼’은 인문학의 대중화와 활성화를 위해 10월 8일(월)부터 14일(일)까지 충남대학교에서 ‘인문학 새로운 길을 떠나다’를 주제로 ‘2007 인문주간’ 행사를 연다.


 인문주간 행사는 지난 해 이 행사를 처음 개최해 서울에서만 이루어졌으나 올해는 대전,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적 행사로 범위를 확대했다.


 대전지역 행사는 그 동안 무료 강좌와 다양한 인문학 관련 행사를 진행해 온 충남대 대전인문학포럼이 행사를 주관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인문주간 첫째 날인 8일(월)은 카이스트 인문사회과학부 시정곤 교수의 ‘한국어가 사라진다면’과 충남대 국어국문학과 윤석진 교수의 ‘영화 속의 한국어-영화 황산벌’이 열린다. 9일(화)은 도종환 시인이 강연자로 나와 ‘시는 우리에게 무엇을 주는가?’를 주제로 제31회 인문학포럼을 개최한다.


 11일(목)은 한양대 문화인류학과 이희수 교수의 ‘9.11테러 6주년과 이슬람 문화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이 펼쳐지며, 12일(금)에는 충남대 고고학과 박순발 교수의 ‘백제의 유물을 통해 본 백제인의 삶’, 홍익대 금속공학과 박장식 교수의 ‘한국 고대 과학기술’, 충남대 국어국문학과 황인덕 교수의 ‘한국 고대 설화’ 등 릴레이 강연이 펼쳐진다.


 13일(토)에는 청소년 단편영화제 공모작 수상작을 인문대 문원강당에서 상영하며, 14일(일)에는 공주박물관, 부여박물관, 궁남지, 부소산성, 송산리 고분 등을 탐방하는 ‘백제문화 유적지 답사’ 행사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대전도시철도 전동차 내부와 역에 시 포스터 전시전도 열고 있다.

 

 인문대학 김용완 학장은 “대학이 인문학을 활성화하고 시민사회를 위해 봉사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는 필요성에 공감해 열리는 인문학 강좌 시리즈”라며, “열림과 소통의 인문학을 실천함으로써 인간적인 세상, 포용하는 세상,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