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바이오사업단, ‘바이오로 여는 세상"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7-11-22 12:11:00
  • 조회수1222
  • 첨부파일
내용보기

3일 대전시청 대강당, 특강, 체험관, 홍보관 등 볼거리 다양

 

 충남대학교 바이오산업인력양성사업단(단장 백상기 교수)은 교육인적자원부의 후원을 받아 23일(금) 대전광역시청 3층 대강당 및 1층 전시장에서 "Bio-Form & Fair 2007 : 바이오로 여는 세상"을 개최한다.


 바이오관련 인재 양성을 목표로 추진된 이번 바이오포럼에는 충남대·한밭대·목원대·대전보건대를 비롯해 대전광역시·한국생명공학연구원·(주)바이오니아 등 13개 기관이 참여하며, 이상기 생명공학연구원장의 고등학생 특강 등 바이오 과학자의 강연과 학생들의 독립연구과제 발표회, 바이오체험관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바이오포럼은 행사장을 찾은 일반 시민과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흥미로운 바이오관련 체험을 제공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내 손안에 미생물체험"은 내 손안에 있는 미생물 및 세균 등을 관찰하며 이식·배양하는 과정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손씻기에 대한 중요함과 경각심을 일깨운다. 또 "식물DNA추출 체험"은 식물DNA를 추출하는 실험을 통해 여러 식물들의 세포와 구성요소들을 면밀히 관찰해 식물의 또 다른 세상을 체험할 수 있게 한다.


 스타일링 체험관에서는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메이크업과 코디네이션 컨설팅이 이뤄진다. 메이크업 강연은 취업 시나 일상에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화장법을 알려주며 즉석에서 시연까지 가능하게 구성 한다. 더불어 피부관리 요령도 강의해 학생들에게 항상 활기차고 건강한 얼굴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코디네이션 강연은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옷차림 연출법에 대해 메이크업과 연계해 컨설팅 해 준다.


 기업홍보관에서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대전·충남여성인력개발센터, 바이오 분야 벤처기업인 바이오니아를 초청해 전시를 마련했다. 기관의 제품을 전시하고 설명함으로써 관람객에게 바이오산업 및 물품에 관해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기업체 관계자들은 학생들의 과제 발표도 참관한다.


 또 1층 전시장에는 대형 PDP를 설치해 3층 전시 상황과 발표 모습들을 실시간으로 1층에 송출한다. 송출한 영상을 통해 1층 관람객을 3층으로 동선을 유도하고 행사장 전체를 통일시켜 3층까지 올라가지 않는 관람객에게도 행사장 전반을 유연하게 전달하여 이해도를 높인다.


 백상기 단장은 "이번 바이오포럼을 통해 일반인들과 바이오 관련 학과학생들이 바이오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해 희망적인 시각을 갖게 할 것"이라며 "포럼에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함은 물론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바이오기업의 참여를 유도해 채용까지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덕밸리바이오산업인력양성사업단은 바이오 분야 산업체 및 관련기관이 필요로 하는 우수 전문인력을 양성해 대덕특구를 중심으로 바이오테크노폴리스를 구현하고자 지난 2005년 출범했다. 사업단은 일반인들과 바이오 꿈나무들에게 바이오 분야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는 사업과 바이오산업인력양성 교육혁신사업, 산·학·연·관 협력사업, 바이오산업인력 취업경쟁력 강화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