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대덕특구 성공취업 상비군 수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7-12-24 12:12:00
  • 조회수1101
  • 첨부파일
내용보기

 대덕R&D특구 ‘인재풀’ 토대 마련



 

 

 

 

 

 

 

 

 

 

 

 

 

 

 

 

 

 

 

 

 

 

 

 충남대 중소기업정책연구소, 혁신인력개발원이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연합회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대덕 특구내 필요한 인력 양성을 위해서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와 손잡고  지난 11월 26일부터 운영해 온 ‘제1기 대덕연구개발특구 성공취업 상비군’ 제1기 수료식을 가졌다.


 이들 기관은 12월 21일(금) 오후 6시 30분 충남대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수료식을 개최하고 120명의 참가 학생들에게 수료증서를 증정하였다.


 성공취업 상비군 운영은 그 동안 고질적으로 지적돼 오던 대덕R&D특구 내 인력 수요와 공급간의 불균형을 해소하는 한편, 상호 정보 제공 및 연대를 통해 상시 인력수급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상비군’의 개념도 언제든지 대덕R&D특구 내에 투입될 수 있는 준비된 인재임을 강조하기 위해 고안됐다.


 이를 위해 대학에서는 대전지역 3-4학년 학생들을 선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의 지원을 받아 학생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 심화 교육과 캠프를 개최했다. 또 (사)대덕이노폴스벤처연합회는 기업설명회를 실시해 대덕R&D특구내 기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 제고를 위해 노력했다.


 학생들에 대한 교육은 단계별로 진행됐다. 1차 기본교육은 취업관련 일반 강의, 대덕특구 바로알기, 중소기업 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개선 등을 위한 강의가 중점을 이뤘고, 단체 캠프를 통해 단체 활동에 대한 경험과 리더십 제고를 위해 노력했다.


 2차 심화교육은 특구 내 각 분야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서 IT, BT, 기계 및 제조, 기업관리, 마케팅 등의 분야에 대한 강의와 아울러 특구 내 CEO 등 주요인사 초빙 특강 등이 진행됐다.


 이날 충남대 김지환 총장 직무대리는 "이번 1기 수료생을 배출함으로써 인력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덕특구내 유망 기업들에게는 인력 지원을, 취업난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상호발전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