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사업자 선정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8-02-12 12:02:00
  • 조회수2805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청권 대학 가운데 유일, 7천5백만원 정부 지원 확보

“여대생 취업·진로교육 특화, 정보통신분야 핵심인력 양성에 주력”



 충남대학교가 충청권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여성부가 지원하는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사업에 선정됐다.

  

 여성가족부는 지난 2월 5일, 충남대학교를 포함 12개 대학을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사업자로 선정, 발표했다. 충남대는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 사업은 3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충남대는 국고 7천5백만원의 재정 지원을 받게 됐다.


 충남대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여성의 리더십·성취감·여성편견 제거 등 대학교육의 양성 평등성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됨으로써, 현재 진행되고 있는 정보통신분야 여성핵심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취업소모임, NGO 자원봉사, 면접클리닉 등 다양한 진로개발프로그램과 병행하여 비즈니스 영어교육 및 여학생 인턴쉽 참여 확대를 통한 핵심 여성인력의 성 인지적 현장중심 교육을 중심으로 여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능력 개발과, 직업세계로의 진입 촉진을 지원하게 된다.


 충남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이번사업 선정으로 여학생들을 위한 적극적인 취업지원을 모색함으로써 여학생들의 낮은 성취감, 하향취업, 미취업 문제 등을 해소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됐다.

  

 이로써 충남대학교는 지역사회 맞춤형 취업지원 교육을 통해 여성지도자로서의 직업의식과 실무중심의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정보통신여성인력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직업의식과 기술을 갖춘 IT여성전문인력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충남대 혁신인력개발원 이정순 원장은 “충남대가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됨으로써 지역의 여대생과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의 진로 및 취업능력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 맞춤형 취업지원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여성지도자를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선정대학 현황

충청(1) : 충남대

서울ㆍ수도권(3) : 경기대, 아주대, 중앙대(안성)

강원(1) : 상지대

경상(4) : 경북대, 동아대, 동의대, 신라대

전라(3) : 순천대, 원광대, 전주대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